[허준열의 분양분석 15] 죽전 아리에띠캐슬 타운하우스
'거주형 부동산' 시공사 브랜드 아쉬워…미래투자가치 '위험한 발상'
[프라임경제] 신규 분양 가격할인 앱 '투자의 신'은 부동산 투자와 관련한 제반의 정보를 서비스하고 있다. 일반정보 전달뿐 아니라 분양현장을 시장 이슈의 잣대 위에서 꼼꼼히 분석한다. '투자의 신' 허준열 대표가 직접 현장정보를 평가하고, 투자에 필요한 실질적 정보를 잡아낸다. 열다섯 번째 현장은 '죽전 아리에띠 캐슬'.
'투자의 신' 어플리케이션(앱)으로 △상권 △배후인프라 △입지 △경쟁력 △투자 가치 등에 대한 문의가 많이 들어온다. 그 중 '죽전 아리에띠 캐슬'을 선정해 면면을 살펴본다.
'죽전 아리에띠 캐슬'은 용인시 기흥구 보정동 죽전택지개발지구 내에 타운하우스로 4개동 14가지 타입, 총 29세대로 구성됐다. 세대별 각각 주차공간은 2대, 창고가 설치된다. 미국 겐슬러사 한국지사장을 역임한 건축가가 직접 기획 설계를 맡았으며, 일본 프레임웍스사가 조경시설을 맡았다.
기본 2.5m에서 4.7m의 일반 타운하우스대비 높은 천정고로 개방감이 우수하며, 후면 개방형 설계와 지형단차를 활용해 일조권과 조망권을 확보하고 있다. 각 세대에는 테라스를 제공하고 단지에서 도시계획공원과 바로 이어지는 통로를 마련해 쾌적한 주거환경을 구축하고 있다고 평가된다.
지역난방 시스템은 물론, 1층 세대는 개별정원까지 마련해 멀니플 라이프를 위한 최대 181㎡의 세대별 테라스공간도 눈에 뛴다. 독일 놀테, 이태리 노빌리의 빌트인 주방가구, 수입자재 등으로 욕실 인테리어를 마감해 고급스러움을 더했다.
아울러 세대별로 각각 천정 매립형 시스템에어컨과 로이복층 3중 유리(43mm), 현관 중문, 아트월 무상시공, 발코니 확장 등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이외에도 규모 6.5 지진에도 안전한 내진설계와 도심형 테라스하우스라는 보안시스템까지 갖추고 있다.
죽전 아리에띠 캐슬의 교통편은 강남까지 환승없이 20분대로 연결되는 분당선 죽전역과 신분당선, GTX(예정)와 분당수서고속화도로, 용서고속도로, 경부고속도로, 영동고속도로 등 전국 광역교통망을 구축한 상황이다.
오는 2021년 개통예정인 GTX구성역은 차량으로 15분 거리로 강남까지 3정거장이면 도달가능하며, 주변 학교는 1㎞내에 독정초, 신촌중, 대지고 등 도보거리에 초, 중, 고교가 위치하고 있다. 바로 옆에는 단국대 죽전캠퍼스가 들어서 있다.
특히 이미 대단지 아파트들로 둘러싸여, 생활 편의시설을 이용하기 편리하며 신세계백화점, 이마트, 롯데마트, 보정동 카페거리 등 다양한 인프라가 조성돼 있다.
용인시는 보정·마북 경제신도시를 조성할 계획으로 경부고속도로를 중심으로 강남~판교~용인으로 이어지는 4차산업지역벨트로 향후 미래가치 측면에서 긍정적이라 볼 수 있다.
용인시 타운하우스는 타 지역보다 공급율이 높다.
따라서 실 거주목적으로 면밀한 검토는 더욱 중요시되는 부분이기도 하다. 일부에서는 미래 투자가치로 접근하는 경우가 있지만, 이는 위험한 발상이라 조언해주고 싶다.
부동산은 대체적으로 수익성 부동산과 거주형 부동산, 그리고 실 거주 등으로 나눠진다. 죽전 아리에띠 캐슬은 거주형 부동산으로 나눠지므로, 도심에서 답답한 삶을 벗어나고 싶은 사람들이 눈여겨봤으면 한다.
- '허준열' 열여섯 번째 현장은 죽전 '모란역 센트럴 스퀘어' 상가에 대해 살펴본다.
[한줄평가] 죽전 아리에띠 캐슬은 용인에 위치한 타운하우스다. 타운하우스가 많이 공급된 지역이므로 타(경쟁) 타운하우스 대비 본인에게 거주하기에 적합한 분석이 필요하다. 아쉬운 데를 찾으라면, 시공사 브랜드가 약하다는 점 정도를 들 수 있겠다.